인터넷은 중독이다-온라인 경매 1

온라인 경매 1: 온라인 경매란?

당신은 어디서 450-MHz Pentium II PC를 사는가? 아마도 컴퓨터전문점.
그렇다면 어디서 450-MHz Pentium II PC를 1달러에 살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

답은 바로 웹 경매 사이트다. 웹 경매 사이트는 경쟁이라는 묘약을 더해서 웹 쇼핑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어낸다.

당신이 컴퓨터장비를 할인해 주는 곳을 찾는 것이든 골동품 카메라에 대한 열정 때문에 이곳 저곳 헤집고 다니는 것이든 간에 분명히 어떤 새로운 행태를 만들어낼 수 있을 만한 사이트를 웹 위에서 만들어냈다.

인터넷과 자본주의의 맛깔나는 시너지

웹 경매는 인터넷과 자본주의의 맛깔나는 시너지라고 할 수 있다.마찰이 없는 상거래, 즉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디지털시장에서 중간상인 없이 서로에게 공정한 가격을 정하기 위해 여러가지 조건을 조정해서 거래를 완성하는 그런 상거래의 장이된다.

이들 웹 경매 사이트들 중에는 가장 다양한 제품을 파는 사이트와 가장 많은 방문자를 가진 사이트 그리고 골프클럽이나 개인 수집품과 같은 것을 전문적으로 파는 사이트 등 다양한 경매사이트가 있다.

웹에 있는 경매는 두가지의 형태로 존재한다.

Person-to-person 경매 사이트와 하우스 경매사이트다.FirstAuction, Onsale,AUCTION UNIVERSE과 같은 하우스 경매 사이트들은 비교적 전통적인 상품거래방식으로 경매자들에게 직접 상품을 판다.이 하우스 경매 사이트들은 상품재고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팔고있는 것이다.
eBay 같은 Person-to-person 사이트들은 벼룩시장 처럼 운영된다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이 사이트들은 개별 구매자와 판매자를 함께 모아서는 경매가 이루어지도록 양쪽을 도와주는 것이다.

그러나 거래를 완결시키기위한 특정한 룰이나 물건의 진위여부를 가려서 확인해주는 장치는 없다. 판매자는 자신의 상품을 묘사하고 이 품목에 대해서 자신이 받아들일 수 있는 최저 가격이나 예약을 원한다면 이를 위한 최소 금액 등 다양한 제한조건을 붙일 수 있다.

웹 경매 사이트에서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것

웹 경매 사이트에서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이든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할 수있다.심지어는 당신이 믿을 수 없는 물건까지도 찾을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의 물건이 중고이고 많은 경우 제품에 대한 설명이 불명확하거나 불충분하다.

심지어는 누가 판매를 하고 있는 지도 정확히 알기어려운 경우도 많다.
과연 이런데도 마찰없는 상거래가 과연 좋은 것일까? 라는 회의론도 일어날 만하지만 웹 경매가 계속 성장해 갈까에 대한 물음에 대한 대답은 YES다.

비록 아직 여건이 약간은 부족하고 어두워 보여도, 대부분의 웹 경매는 쇼핑하기에 안전한 곳이다. 하우스 경매 사이트들의 경우에는 물론 다른 온라인 상점들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물건을 팔고 있으므로 당신은 기존의 상거래 관행을 통해 거래에 대한 믿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person-to-person 경매 사이트의 경우에도 역시 안전장치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시험해 본 각각의 사이트들은 feedback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당신이 물건을 사려고하는 상대 판매자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리뷰해 볼 수 있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었다.

이와 더불어 그 사이트들은 모두 실거래에서의 중개사들이 하는 것처럼 제3자 이행 기탁금제도나 계약이 실행 될 때까지 계약실행 보증증서를 보관을 해주는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일단 당신이 온라인 경매를 한번 해보려 한다면, 당신의 가장 큰 걱정은 아마도 당신을 제외한 판매자들이 될 것이다.

경매의 마지막 몇 분은 매우 정신없고 흥분되는 상황이 될 것이다.
때때로 어떤 경매 참가자들은 실제 소비자물가보다도 더 비싼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를 보기도한다. 무엇인가를 사려고 웹에서 찾아보고자 한다면 다음의 웹 경매 사이트를 북마크 해두어라. 대단한 거래에서 돈을 좀 줄여 보는것 말고도 엄청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BUY COLLECTIBLES(www.buycollectibles.com)
Searchable database COLLECTOR ONLINE(www.collectoronline.com)
Matches buyers and sellers INTERACTIVE COLLECTOR(www.icollector.com)
Auction House Onsale(www.onsale.com)
Auction House eBay(www.ebay.com)

More from Danny
일본 진출을 준비 중인 B2B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하는 12개의 온라인 마케팅 미디어
월간 웹 월드 리포트 일본의 IT분야는 약 1억명의 인터넷 이용자 기반과 세계에서...
Read More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3 × 4 =